GS샵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02-19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GS샵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GS샵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GS샵 제공]


GS샵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GS샵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는 세대 갈등과 인식 격차를 줄이고 청소년들의 인성 증진을 위해 출범했다. GS샵과 기아대책은 40대 후반 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해 성우 배한성씨를 비롯해 전 전남 영광군 부군수, 전문상담사 등 다양한 경력의 봉사단원 3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단원들은 올해 말까지 기아대책이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 ‘행복한 홈스쿨’과 서울, 경기 지역의 초∙중∙고교 등을 찾아 공동체 의식, 소통, 존중 등을 주제로 하는 인성나눔 교육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준완 GS샵 상무는 “분화된 가족 형태로 세대 간 소통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재능과 연륜을 겸비한 시니어들의 지혜와 전문성을 미래 세대와 나눔으로써 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고 서로 마음을 나누며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액티브러브 1기로 활동하게 된 성우 배한성씨는 “삶의 행복과 기쁨을 다른 이들과 나누고 어려운 환경에서 자란 어린 시절을 돌아보며 미래 세대에게 멘토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GS샵은 지난 2010년부터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도 운영 중이다. 전국 20여개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맞춤형 놀이 프로그램을 개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창설 이후 지금까지 9회에 걸쳐 21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