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한ㆍ일 레이더 갈등 설문…"한국에 더 강하게 대응해야 62%"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9-01-28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사진=AP·연합뉴스]


일본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도쿄 TV와 공동으로 25~27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최한 한국과 일본 양국의 레이더 갈등에 대해 강한 대응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18살 이상의 남녀 990명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아베 정권의 지지 여부와 함께 최근 '한국 해군 구축함이 자위대 초계기 화기 관제 레이더 조준 문제'에 대해서도 물었다. 레이더 갈등에 대한 일본 정부의 자세를 묻는 항목에서 무려 62%에 달하는 응답자가 "더 강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답했다. 이는 한국 측의 주장을 경청해야 한다의 7%의 무려 9배 가까이 되는 것이다. 관망한다는 응답도 24%에 그쳤다. 

아베 정권과 자민당을 지지하는 층에서는 강한 대응에 대한 목소리가 더 높았다고 니혼게이자이 신문은 지적했다. 내각 지지층은 무려 67%가 일본 정부의 더 강한 대응을 요구했다. 이는 내각 비지지층의 57%보다 10%포인트나 높은 것이다. 자민당 지지층도 더 강한 대응을 요구하는 이들의 비중이 69%에 달했다. 

니혼게이자이 신문은 최근의 양국의 레이더 갈등에 대해 설명하면서, 한국의 레이더의 자위대 초계기 조준은 "공격의 전제가 되는 매우 위험한 행위"라고 지적하며,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에 항의하고 재발 방지를 촉구했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