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크림 원료 ‘뮤신’ 미꾸라지에서 추출해 홍삼식품으로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하은 기자
입력 2019-01-27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라지식품]

㈜미라지식품이 달팽이크림의 주요 원료인 ‘뮤신’을 미꾸라지에서 추출해 이를 식품 원료화했다.

㈜미라지식품은 바이오 벤처기업 ㈜메디언스와 함께 미꾸라지 점액질서 뮤신 추출 원료화해 직접 섭취 가능한 이너뷰티 제품 ‘미홍삼’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뮤신’은 인체에서 분비되는 점액에 끈기를 부여하는 물질로 단백질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고 장내 윤활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주 퀸즐랜드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뮤신’은 상피조직으로 이루어진 표면을 물리적 및 화학적인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영국 브리스톨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뮤신이 최대 20개의 단백질을 코딩을 하고, 외부 공격에 지속적인 점막 보호를 한다고 밝혀졌다.

뮤신은 대중적으로 달팽이 추출물로 알려져, 국내에서는 주로 화장품에 사용되어 왔다. ㈜미라지식품과 ㈜메디언스에서 내놓은 ‘미홍삼’은 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뮤신이 아닌 미꾸라지 점액질에서 추출한 동물성 뮤신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미꾸라지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비타민 D가 칼슘의 흡수를 도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한편 철분, DHA, 비타민 B1, B2, 비타민A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돼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체는 홍삼과 뮤신이 함유된 ‘미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고, 혈류개선 효과가 뛰어난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돼 항산화 작용과 원기 회복의 효능을 지니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라지식품 관계자는 “미꾸라지 점액질에서 추출, 원료화에 성공한 뮤신은 동물성이라는 점에서 매우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라며, “겨울철 면역력 개선을 위한 가족 건강식품 및 설 연휴 부모님 명절 선물로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미라지식품은 ‘미홍삼’이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으로, 전국 75개 ‘남가네 설악추어탕’ 점포 및 미라지식품 홈페이지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