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회탈 유튜버 '윾튜브', 과거 세월호·천안함·일베 발언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1-23 0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윾튜브]


유튜버 '윾튜브'가 자신에게 제기된 '일베논란'에 과거를 반성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윾튜브는 '유머'를 글자 그대로 쓴 것이다. 윾튜브 운영자는 페이스북 페이지 유머저장소와 디시인사이드 등에서 활동했던 유저로 드러났다.

윾튜브는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나의 인생"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윾튜브는 "성인이 되고 디시인사이드 패션 갤러리를 접했다. 정보를 찾으려고 들어갔는데 재밌어서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풍동특전사’라는 닉네임을 만들었다"라며 "뻘글 쓰는데 재능이 있어 금방 네임드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러던 중 나의 뼈아픈 실책. 풍동이라는 닉네임을 버리게 된 이유 중의 하나인 ‘천안함 비하 사건’이 터졌다"고 고백했다.

그는 "내가 만약 천안함에 있었는데 나 때문에 개콘 결방 5주간 했다면 자살했을 것"이라며 "천안함 사건을 조롱했으며 이후 신상이 밝혀져 불안감에 떨었다"고 말했다.

윾튜브는 "사람을 도발하기 위해 천안함 희생자들을 욕하는게 말도 안된다. 정당화 할 수도 없고 하지도 않는다. 이를 위해 과거를 묻기 위해 ‘풍동’이라는 닉네임을 버렸다"며 사과했다.

또 자신이 게시했던 세월호 조롱글, 여자연예인 비하와 성희롱, 대구 지하철 참사를 경시하는 글 등을 언급하며 “제가 제 글을 다시봐도 인간으로서 결여된 부분이 보인다”라며 그 글들을 다시 보는 게 괴롭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