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나이트 온라인’, 대만·홍콩·마카오 상용화 서비스 실시

신희강 기자입력 : 2019-01-17 10:19
- 높은 인지도, 풍부해진 콘텐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공략

 


엠게임은 정통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온라인’이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현지 서비스명 ‘무사전기(武士傳奇))’로 17일 오픈과 동시에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이트 온라인은 지난해 10월 수출 계약 체결 후 3개월 만에 빠른 현지화 작업을 마치고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대만에서 지난 2002년, 2011년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어 현지에서 인지도도 높은 상태다. 지난해 12월 실시한 비공개 테스트에서 ‘나이트 온라인’ 플레이 경험이 있는 참가자가 전체의 65%에 달했고, 대만의 유명한 게임 포털 사이트인 바하무트 내 온라인게임 인기 순위 15위에 오르기도 했다.

대만 지역 퍼블리셔 디김(DiGeam)은 이러한 여세를 몰아 오픈과 동시에 온라인 광고 및 TV와 유튜브를 통한 영상 광고,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대만의 유명 락밴드인 녹턴 문라이즈(Nocturne Moonrise)가 부른 게임 테마곡을 공개하고, 블러디(Bloody)와 알팀(ALTEAM)과 같은 유명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엠게임 해외사업부 이명근 실장은 “현지 퍼블리셔 디김은 지난해 3월 오픈한 자사의 온라인게임 귀혼도 최고 인기 순위 5위에 재진입 시키며 우수한 서비스 능력을 보여줬다”며 “더욱 풍부해진 콘텐츠와 대만 내 인지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성공적인 서비스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