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서영교·손혜원 의혹 진상조사 착수…"사무총장, 소명 듣고 조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1-16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영교·손혜원, 오늘 중 빠른시간 내 소명 듣고 조치"

'서영교·손혜원 의혹' 진상조사 착수.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윤호중 사무총장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실은 16일 서영교 의원의 재판 청탁 의혹과 손혜원 의원의 전남 목포 건물 투기 의혹에 대한 진상조사에 착수했다.

이재정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서 의원과 손 의원 문제에 대해 "윤호중 사무총장을 중심으로 한 사무처의 경위 파악, 그리고 사건 내용을 조사하는 과정을 통해 관련 내용이 정리된 이후 어떠한 조치를 할 것인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 총장은 "당 대표께서 조사를 지시하셔서 신속히 조사해서 보고할 예정"이라면서 이르면 오늘 내 이해찬 민주당 대표에게 보고할 것이라 밝혔다.

홍영표 원내대표도 확대간부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사실관계를 확인해 본인 소명도 듣고, 관련 사람이나 기관과 할 수 있는 대로 조사해 결과를 놓고 당 지도부가 함께 논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원내대표는 회의 전 기자들과 만나선 서 의원의 청탁 의혹에 대해 "과거 그런 일들이 있었다는 것 자체만으로 대단히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우리 당으로서는 사법부 개혁이 오히려 필요하다고 얘기할 수 있는 사례"라고 밝혔다.

다만, 홍 원내대표는 '서 의원이 원내수석부대표직을 그대로 맡느냐'는 물음에는 "일단은 그렇게 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손 의원의 문체위 사보임 여부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판단해 지도부에서 어떤 조치가 필요한지 결정하기로 했으니 거기에 따라서 하겠다"며 현 상황에서 사보임은 없다고 설명했다.

서 의원은 지난 2015년 국회 파견 판사에게 지인 아들 재판과 관련해 청탁한 의혹을 받고 있다. 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민주당 간사인 손 의원의 경우 투기를 위해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들을 친척, 지인을 통해 사들였다는 의혹이 보도됐다.

한편, 민주당은 같은 날 오제세 민주당 의원의 '입법로비'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선 "사실 파악 중"이라고 함구했다. 윤 총장은 기자들과 만나 "이거야 말로 금시초문"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