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인자립생활 권리보장, 기본계획 수립 선행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8-12-10 2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4회 장애인자립생활 기념대회서 자립생활 열정 재확인

 제4회 세종시 장애인자립생활 기념대회 수상자들과 내빈들 기념촬영. [사진=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공]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김지혜)가 제4회 장애인자립생활 기념대회를 6일 개최했다. 이 기념대회는 지난 2015년부터 장애인자립생활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자립생활 실천에 대한 격려와 지역사회 자립기반 조성, 권익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4회째를 맞은 기념대회는 300여명(자체 추산)이 자리를 함께 했고,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과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참석해 격려했다.

장애인 권익 증진에 힘쓴 이들에 대한 표창도 이뤄졌다. 세종시장 표창에 김미정씨가 국회의원 표창에 김소라씨, 세종시의회 의장 표창에 임은하씨, 세종시교육감 표창에 서현덕 군,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상임대표 상에 김현지씨,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상에 강나은·김종순씨가 수상했다. 또 장애인 서예작가 박용락씨가 감사패를 수상했다.


김지혜 소장은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을 위해 실태조사와는 별도로 자립생활 기본계획 수립이 이뤄져 장애인들이 홀로서기를 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며 강조하고, 이에 앞서 "용기와 실천하는 자세가 선행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