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리를틀어라] ‘양심적 병역거부’에 대한 세대별 생각을 들어보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은정, 이현주 PD
입력 2018-11-28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대~40대 남성의 '양심적 병역거부' 무죄 판결 및 '대체복무제'와 관련한 생각을 들어보다

지난 1일 대법원의 전원합의체 판결로 ‘양심적 병역거부자들에 대한 무죄가 선고되었는데요.
이 판결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며 큰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28일, 정부 관계자가 양심적 병역거부자를 위한 대체 복무 방안이 ‘36개월 교도소 근무’로 가닥이 잡혔다고 밝히며 논쟁에 불을 지폈습니다.

대체복무제에 대해서 ‘현역 입대자들과의 형평성 문제’, ‘병역기피의 빌미 마련’이라는 의견과 ‘개인의 양심을 존중해야 한다’, ‘기간이 길면 징벌적 성격’이라는 의견이 충돌하고 있는데요.
 

[사진 = 아주경제 영상사진팀 제작 ]

 
이번 ‘주리를 틀어라’는 이에 대한 세대별 생각을 들어보기 위해 4명의 남성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10대를 대표하는 고3 학생, 내년에 입대 예정인 20대 학생, 군필자를 대변할 30대 남성, 그리고 8살 아들을 둔 40대 남성이 함께 해줬는데요.

각기 다른 상황의 사람들이 모인 만큼 다양한 생각이 오갔습니다. 이들의 발언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기획·촬영·편집 주은정 PD, 이현주 PD / 출연 조시영, 안한슬, 우한재, 이종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