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공정거래법 전부개편안 대립 강해질 것...조정과정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11-26 15: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상조 위원장, 국회 '공정거래법 전부개정을 위한 공개토론회' 축사 연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연합뉴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26일 공정거래법 전부 개편 작업에 대해 "강한 의견대립이 예상돼 쉽지 않은 입법 과정이 될 것인 만큼 의견 공유와 조정 과정이 더욱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상조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공정거래법 전부개정을 위한 공개토론회'에서 "공정거래법 개편은 향후 30년 한국 경쟁법 집행을 좌우하는 매우 중차대하고 꼭 필요한 작업"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이어 "다만,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상반된 시각으로 찬반 양측의 강한 의견대립이 예상되는 등 쉽지 않은 입법 과정이 될 것"이라며 "정부와 국회, 관련 학계, 이해관계자가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조정하는 과정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정부안과는 별도로 민병두 정무위원장이 최근 대표 발의한 공정거래법 전부 개정안을 논의하는 취지로 열렸다.

이에 김 위원장은 "정부안과 민 위원장 안은 △집행 체계 종합 개선, 대규모 기업집단 시책 개편 △혁신생태계 조성 등 큰 틀에서 닮은 면이 있다"면서도 "자율준수프로그램의 법적 근거 마련 등 일부 과제는 정부안에 담아내지 못한 내용이 담겨 진일보한 측면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공정위는 지난 8월 전속고발권 일부 폐지 내용 등을 포함한 공정거래법 전부 개편안을 입법 예고한 바 있으며, 이후 일부 내용을 보완해 국회 제출을 준비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