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압수수색, 여친인증 알몸사진 유포자 확인…네티즌 "이 기회에 일베 아웃시켜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11-23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경찰은 22일 '여자친구 인증사진'이라며 여성 신체 부위 사진 등이 잇따라 올라온 극우 성향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를 압수수색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법원에서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카메라 등 이용촬영) 위반 혐의로 일베 서버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일베에서 회원 정보와 접속기록 등을 확보했다.

해당 게시글은 상당수 삭제된 상태지만 경찰은 미리 채증한 자료와 서버 기록을 비교, 분석해 불법 촬영물로 추정되는 사진을 올린 게시자들의 IP 추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일베에는 이달 18일부터 '여친 인증'이라는 제목으로 여성의 신체 부위를 찍은 사진이 계속 올라와 논란이 일었다. 일부 게시글에는 여성 얼굴이 고스란히 드러난 나체 사진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철처히 수사해 이번 기회에 일베 아웃시켜야", "사이트 폐쇄가 답이다" 등의 의견을 내놨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지난 19일 '경찰은 '일베 여친, 전 여친 몰카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서 범죄자들 처벌하라'는 청원이 올라왔고 22일까지 15만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