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손녀 논란' 워마드 "손자였다면 논란되지도 않았다" 황당한 옹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1-23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회원 "애한테 착하게 대했다면 저랬겠냐" 운전자 탓으로 돌려

[사진=MBC방송화면캡처 & 워마드 홈페이지]


'조선일보 손녀 갑질 논란'과 관련 여성우월주의 사이트 '워마드' 일부 회원이 옹호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불거졌다. 

22일 워마드 자유게시판에는 '조선일보 손주 논란인 거 한심'이라는 제목으로 "무슨 초등학교 3학년짜리가 한말 가지고 이틀째 실검 1위에 이 난리냐. 심지어 녹취록도 애가 한 말만 잘라서 올렸던데, 애한테 착하게 대해줬으면 애가 저랬겠냐"며 운전기사 A씨의 잘못으로 돌렸다.

양쪽 입장을 소개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일침을 날리던 게시자는 "애초에 손자가 그랬으면 논란되지도 않았을 것이다. 여성이 매일같이 죽어나가는 건 논란도 안 되면서 애가 뭣 모르고 한 말은 이리 난리냐"며 갑질한 아이가 여자아이라서 논란을 키운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지난 21일 미디어오늘은 '[단독] 조선일보 사장 손녀, 운전기사 ‘폭언’ 녹취록 공개'라는 제목으로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의 차남 방정오 TV조선 대표이사 전무 가족을 수행하던 운전기사 A(57)씨가 전한 B양의 녹취록 파일을 공개했다. 해당 내용은 지난 16일 MBC '뉴스데스크'를 통해서도 방송된 바 있다. 

녹취록 속 내용은 그야말로 충격적이었다. B양은 할아버지 뻘인 A씨에게 "내가 오늘은 엄마한테 진짜 얘기를 해야겠어, 얘기해서 아저씨 잘릴 수도 있게 만들 거야" "아저씨는 해고야. 진짜 미쳤나 봐"라며 폭언을 했고, A씨가 대답을 하지 않으면 해고를 운운하기도 했다. 

문제는 B양이 "아저씨는 장애인이야. 팔, 다리, 얼굴, 귀, 입, 특히 입하고 귀가 없는 장애인이라고. 미친 사람이야" "아저씨 부모님이 아저씨를 잘못 가르쳤다. 어? 네 부모님이 네 모든 식구들이 널 잘못 가르쳤네" "나 아저씨 보기 싫어 진짜로. 아저씨 죽으면 좋겠어. 그게 내 소원이야"라며 아이 입에서는 나와야 하지 말아야 할 막말도 서슴치 않았다. 

특히 A씨는 B양이 운전 중 핸들을 꺾는 등 위험한 행동도 했다고 전했다. 결국 A씨는 B양의 폭언 담긴 녹음 파일을 방 전무 측근에게 전했고, 다음날 방 전무의 아내이자 B양의 엄마인 이씨가 딸 등굣길에 합석해 사과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그렇게 갑질이 일단락되는가 했지만, 집에 돌아온 후 상황이 바뀌었다는 A씨는 "(이씨가) 주차장에 있던 나를 불러 녹음파일을 지우고, 운전 중 과실로 파손된 차를 고치라고 윽박질렀다"며 곧바로 해고당했다고 주장했다. 

현재 조선일보 측은 "A씨가 방 대표와 가족들을 협박하려는 동기를 가지고 대화를 불법적으로 녹음한 것이다. 미성년자 아이의 부모가 원하지 않는데도 목소리를 공개해 괴물로 몰아가는 것은 너무 지나친 보도라고 생각한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