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삼성물산, 삼바 거래정지 기간 대안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18-11-15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한국투자증권이 삼성물산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8만4000원을 유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이슈가 소멸 국면에 진입한 상황에서 삼성물산이 거래정지 기간 대안주가 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전날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고의로 분식회계를 했다고 최종 결론내렸다. 이에 따라 대표이사 해임 권고와 과징금 부과, 경찰 고발 등의 조치를 의결했다. 이번 조치로 유가증권시장 매매거래가 정지되고,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오르게 됐다.

윤태호 연구원은 "2009년 2월 상장적격성 실질제도 도입 이후 상장 폐지된 사례는 없었다"며 "상장 폐지가 아니라면 최악의 상황은 지났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삼바는 정지 재개 시점 주가 반등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며 "삼바의 주가 회복은 삼성물산의 순자산가치(NAV)에 반영되고, 불확실성이 해소된 삼성물산은 거래정지 기간 대안주"라고 분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슈가 제기된 4월 최고가 대비 44.3% 하락했는데 삼성물산의 보유지분가치 43.4%도 7조6000억원 감소했다.

윤 연구원은 "이 요인을 제외해도 삼성물산의 기업가치, 실적 개선 추이, 신사업 기대감을 고려하면 최근 시저가는 지나치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