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국내 최대 용량 16kg ‘트롬 건조기’ 예판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11-12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일부터 LG전자 홈페이지·전국 LG베스트샵서 시작... 연내 정식 출시

국내 최대 16kg 건조용량의 'LG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프리미엄 건조기의 핵심기술인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한 국내 최대 16kg 건조용량 신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내달 최대 16kg까지 한 번에 건조할 수 있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모델명: RH16KH, RH16VH)를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신제품의 사전 예약 판매도 시작한다.

LG전자 인터넷 홈페이지 내 사전 예약 코너와 전국 LG베스트샵 등에서 예약을 통해 신제품을 사는 고객에게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신제품과 21㎏ 트롬 세탁기를 함께 사는 경우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4㎏ 미니워시를 함께 사는 경우 30만원 상당의 혜택과 로봇 청소기를 준다. 트롬 세탁기와 미니워시를 모두 사면 두 혜택을 각각 받을 수 있다.

신제품은 대용량 건조에 최적화된 핵심부품과 업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을 기반으로 대용량 건조에서도 탁월한 성능과 효율을 구현한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실제 신제품에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대용량 컴프레서를 탑재해 한 번에 내보낼 수 있는 냉매의 양을 기존보다 10% 이상 늘렸다. 히트펌프 건조기는 냉매가 순환하며 발생하는 에너지를 활용해 옷감을 건조하기 때문에 컴프레서가 내보내는 냉매의 양이 건조성능을 좌우하게 된다.

또 LG전자는 건조통을 돌리는 인버터 모터 외에 옷감에 바람을 불어주는 팬(Fan) 전용 인버터 모터를 별도 탑재했다. 모터가 두 개라 빨래의 종류와 양에 따라 건조통의 회전속도와 건조통 내부의 공기 흐름을 각각 제어할 수 있어 건조효율이 높아진다.

이 밖에도 대용량 물통을 기본 탑재해 전원만 연결하면 집안 어느 곳에서나 설치해 사용할 수 있고,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으로 미세한 먼지가 쌓여 공기순환을 방해하는 것을 막아주는 장점 등은 기존 제품을 그대로 계승했다.

신제품은 출하가격 기준으로 209만∼219만원이다.

류재철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 “업계 최고 수준 핵심부품과 기술력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트롬 건조기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