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중국 샤먼, 홍콩, 그리스 아테네...떠오르는 예능 여행지

윤정훈 기자입력 : 2018-11-07 11:28수정 : 2018-11-07 11:28

중국 샤먼.[사진=스카이스캐너]


여행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덩달아 여행지도 주목받고 있다. 꾸준히 화제가 되고 있는 여행 프로그램은 여행지 소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KBS '배틀트립' 중국 샤먼

예능프로그램 배틀트립에서 양은희와 양희은 자매의 여행지로 나온 중국의 샤먼. 두 자매의 온화하고 포근한 성향처럼 샤먼도 중국의 지중해라 불릴 만큼 온화하고 따뜻한 날씨를 가진 항구도시다.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한국에서 샤면으로 떠나는 항공권 검색률이 방영 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19% 증가했다. 샤먼은 중국 사람들이 노년에 살고 싶은 곳으로 손꼽는 도시 중에 하나다.

사계절 내내 온화한 날씨로 당도 높은 과일이 많고 골프나 휴양하기도 좋기 때문이다. 또 중국 도시 중 가장 먼저 유럽 문화를 받아들인 곳으로 중국과 유럽의 문화가 조화롭게 묻어난다. 겨울 낮 평균온도가 20도를 유지하는 지금이 여행의 최적기다.
 

홍콩.[사진=스카이스캐너]


◆ tvN '신서유기' 홍콩

신서유기 홍콩편 첫 방영 이후로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홍콩으로 떠나는 항공권 검색률은 전년 동기 대비 87% 상승했다. 뜨끈한 국물에 쫄깃한 면이 일품인 완탕면, 홍콩식 짜장면인 짜정민, 그리고 당도 높은 과일을 싼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여러 예능을 통해 홍콩 여행 예습 끝냈으니 이제는 항공권만 끊으면 된다.

 

그리스 아테네.[사진=스카이스캐너]


◆tvN '알쓸신잡' 그리스 아테네

아테네는 여행자들을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도시다.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3'의 아테네 편에선 역사와 문화와 관련된 지식이 끓임 없이 쏟아진다. 이는 출연진들이 박학다식하기 때문이 아닌 아테네가 여행자들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아테네 또한 알쓸신잡 두 번째 방송 때부터 항공권 검색률이 전년 동기 대비 44%가 증가했다.서양문명이 시작된 그리스 아테네에는 아리스토텔레스, 소크라테스 등 고대 철학자들이 지식을 향유하던 공간부터 세기의 건축물 파르테논 신전, 아크로폴리스까지 서양 역사를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아테네는 11월 화창하고 선선한 날씨를 자랑해 도시 구석구석을 두발로 다니며 서양역사를 공부하기 제격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열심히 여행 예능을 챙겨본 시청자라면 이제 아테네에서 유시민 작가처럼 그리스 문화의 덕후력을 발휘해보자.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