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신개념 아이돌 퀴즈쇼 '성덕 LIVE'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8-11-07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멀티 앵글 기능' 접목…특정 아이돌 멤버 집중 가능해져

[사진=옥수수]


SK브로드밴드는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에서 뮤직 오리지널 '성덕 LIVE'를 독점 생중계 한다고 7일 밝혔다.

성덕 LIVE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본격 아이돌 퀴즈쇼다. 첫 번째 '성덕대왕'의 탄생은 오는 13일 화요일 밤 9시, 옥수수를 통해 첫 공개된다.

사전 방청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방법은 옥수수 및 '성덕 LIVE'의 공식 SNS 채널(트위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성덕 LIVE는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와 옥수수가 공동제작했다. 팬들이 현장에서 '덕심'으로 퀴즈를 푸는 모습이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게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아이돌에 관한 간단한 퀴즈부터 심화 퀴즈는 물론 덕질의 필수 요소인 '운'을 시험해 볼 수 있는 퀴즈까지 다양한 유형의 퀴즈로 구성됐다.

방송에서는 성덕 중의 성덕인 '성덕대왕'을 선출해 아이돌과의 일대일 컨택과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 성덕 LIVE는 그룹 슈퍼주니어의 신동이 MC로 활약하며 대세 아이돌 '몬스타엑스'와 'NCT127'이 최근 1, 2화 출연을 확정지었다.

성덕 LIVE는 옥수수의 신기술인 멀티 앵글 기능을 접목시킬 예정이다. 멀티 앵글 기술이란 한 화면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된 각각의 영상을 선택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옥수수를 통해 성덕 LIVE를 시청하는 팬들은 메인 화면 외에도 특정 멤버를 클로즈업한 화면을 직접 골라볼 수 있다.

옥수수는 기존에 확보하고 있던 '아이돌 팬덤'을 통해 팬덤 성향과 니즈를 미리 파악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옥수수가 선보인 오리지널 컨텐츠인 '레드벨벳 레벨업 프로젝트'와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은 올해 30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옥수수는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파악하여 최적의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아이돌 퀴즈쇼 성덕 LIVE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인 콘텐츠 소비자층을 선점하고 옥수수의 차별화를 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