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군 데뷔 이강인 향한 中日 여론 반응은? "또 하나의 스타 등장이라니" "솔직히 부럽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1-01 0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러움 섞인 댓글 쏟아져

[사진=연합뉴스/발렌시아 홈페이지]


올해 17살인 이강인이 한국 선수 역대 최연소로 유럽 프로 축구 공식 경기 데뷔전을 치르자 중국과 일본 누리꾼들의 부러움 섞인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먼저 중국 누리꾼들은 "손흥민이 군 면제받자마자 또 하나의 스타 등장이라니… 역시 저 나라 선수들은 뛰어나군(浅***)" "얘 영상 좀 봤는데, 바르샤 유스에서 뛰던 한국애보다 잠재력이 커 보여. 발재간이 메시랑 비슷함. 왼발을 잘 쓰고, 몸으로 비비면서 돌파하네(左***)" "자세히 봐봐. 손흥민이랑 진짜 약간 닮았는데? 한국인이야(空***)" "축구는 다 똑같아. 잠재력만 있으면 이런 시합도 내보낼 수 있지. 국적이 무슨 상관이냐(偌***)" "아 중국 선수인 줄 알았잖아, 아!(丝***)" 등 댓글을 달았다.

일본 누리꾼 역시 "대단하네 17세에 탑 데뷔 거기다 라리가 승우도 대단하다고 생각했지만 현지에선 그 이상이겠지(sa***)" "이건 솔직하게 부럽다. 바르샤에서 신동이라던 애보다 순탄하게 크네(hi***)" "꼭 아시아인 최초의 발롱도르 후보급 빅 플레이어가 되길 바랍니다(p_***)" "드디어 데뷔한 거냐!! 정말 굉장하네~(コイ***)" "이 시합을 보고 있었지만 17세라고는 믿을 수 없는 플레이의 연속이었다(ys***)" "한국 포워드는 대단하네~ 완전히 성공하길 바랄게. 지금부터가 기대된다(de***)" "손흥민보다 더 스타가 될 수 있다고 본다. 정말 너무 대박인 듯(yy***)" "아시아의 어린 선수들이 거기서 뛰는 게 당연하다는 듯이 플레이하고 그런 선수들도 더 많이 늘었으면 좋겠다. 훌륭하다(!!***)" 등 댓글로 축구 유망주 탄생을 축해했다.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발렌시아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은 지난 31일(한국시간) 스페인 사라고사 에스타디오 데라 로마레다에서 열린 스페인 국왕컵 에브로와 32강 1차전에 선발 출전했다.

올해 만 17세 253일(현지시간 기준) 나이로 유럽 프로축구 데뷔전을 치른 이강인은 18세 36일 나이로 프랑스 리그앙에 데뷔했던 남태희의 기록을 넘어서 화제를 모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