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V클립] 넬리 코다, ‘알바트로스 행운’이 LPGA 투어 우승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10-31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PGA 투어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넬리 코다.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넬리 코다(미국)가 올해 최고의 골프 인생을 보내고 있다. 실력이 뒷받침 된 운수대통의 해다.

코다는 생애 처음으로 홀인원보다 훨씬 어렵다는 알바트로스를 잡은 데 이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도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

코다는 지난 28일 대만 타오위안의 다시 골프 앤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LPGA 투어 스윙잉 스커츠 타이완 챔피언십에서 최종합계 13언더파 275타를 기록하며 2위를 2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했다.

지난해 LPGA 투어에 데뷔한 코다가 2년 만에 거둔 생애 첫 우승이다. 또 코다는 LPGA 투어 통산 5승을 기록 중인 언니 제시카 코다와 함께 LPGA에서 우승한 세 번째 자매 선수로도 이름을 올렸다.

코다는 앞서 8월 31일 춘천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메이저 대회 한화 클래식 2라운드에서 알바트로스 진기록을 세웠다. 558야드의 18번 홀(파5)에서 드라이브 샷으로 285야드를 보낸 뒤 267야드를 남기고 3번 우드로 친 두 번째 샷을 홀에 떨어뜨려 한 홀에서 3타를 줄였다.

KLPGA 투어에서 17년 만에 나온 역대 4호 최장거리 알바트로스였다. 177cm의 장신에서 나오는 호쾌한 스윙이 만든 괴력이었다. 

코다는 알바트로스 진기록을 세운 다음 날인 3라운드 같은 홀에서 욕심을 부리지 않았다. 티샷 이후 우드 대신 아이언 샷으로 공략해 세 번째 웨지 샷을 홀컵 1.5m 가까이 붙여 가볍게 버디를 잡았다. 대기록 이후에도 침착함이 돋보인 순간이었다. 

코다는 한화 클래식에서 받은 알바트로스 행운의 기운을 살려 LPGA 투어 데뷔 첫 우승까지 이뤄낸 셈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