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 제15회 대한혈액투석여과 연구회 심포지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0-30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분당차병원 전경.[사진=분당차병원 제공]


분당차병원(원장 김재화)이 내달 4일 ‘제15회 대한혈액투석여과(HDF) 연구회 심포지엄’을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온라인 혈액투석여과 치료법을 주제로 국내외 신장 전문가들이 모여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9시간 동안 심도 깊고 폭넓은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온라인 혈액투석여과법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온라인 혈액투석여과 장점과 문제점(강남세브란스병원 신장내과 최훈영 교수) △온라인 혈액투석여과에 사용하면 좋은 투석기(구리한양대병원 신장내과 이주학 교수) △온라인 혈액투석여과의 질 확보법(분당서울대병원 신장내과 김세중 교수)의 순서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2부에서는 ‘해외 온라인 혈액투석여과법 치료’를 주제로 △장시간 혈액투석과 장시간 혈액 투석여과법에 대한 비교(일본 마에다 클리닉 신장내과 카네노리 마에다 교수) △온라인 혈액투석여과법의 생체 적합성(일본 하시모토 클리닉 신장내과 켄지 사쿠라이 교수) △전희석 투석법과 후희석 투과법의 비교 (건국대병원 신장내과 조영일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3부에서는 ‘투석환자들의 문제’를 주제로 △투석환자에서 관상 동맥 중재술 후 관리(분당차병원 심장내과 김상훈 교수) △하지불안 증후군과 수면장애(분당차병원 신경과 신정원 교수) △신장질환 환자에서 흔한 피부 질환(분당차병원 피부과 이희정 교수) 강의가 이어진다.

 4부에서는 ‘온라인 혈액투석여과의 최적화 방법’을 주제로 △어떤 환자에게 온라인 혈액투석여과를 시행하는 것이 좋은가?(계명대 동산병원 신장내과 박우영 교수) △고효율 투석여과법을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동탄 한림대병원 신장내과 서장원 교수) △좋지 않은 혈관 통로 좋게 만들기(분당차병원 영상의학과 이신재 교수) △온라인 혈액투석여과법 적용의 실제(분당차병원 신장내과 이소영 교수)의 강의가 펼쳐진다.

분당차병원 신장내과 양동호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은 투석치료를 시행하는 의료환경에서 온라인 혈액투석여과 치료를 고민하는 의료진들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치료 방향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