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밀리언 1등 당첨자 드디어 탄생,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0-25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자필 서명' 잊지 말고 익명성 유지해야

[사진=메가밀리언 홈페이지 캡처]


미국 복권 메가밀리언의 1등 당첨자가 드디어 탄생하면서 당첨자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AP통신 등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미국 복권 사상 역대 최대 당첨금 16억 달러를 받을 수 있는 1등 당첨자가 탄생했다.

현지 언론들은 주 복권 관계자를 인용해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한 복권 판매처에서 당첨 번호와 동일한 복권 한 장이 팔린 것으로 확인됐다”며 “현재 다른 주에서 1등 당첨자가 나왔다는 소식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만약 1등 당첨자가 1명으로만 확인된다면 그는 9억400만 달러(약 1조221억원)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당첨자는 복권에 ‘자필서명’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고든 메디나카 메가밀리언 복권 이사는 미국 NBC 방송 ‘투데이’에 출연해 ‘당첨자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에 대한 팁’으로 자필 서명을 언급했다. 그는 “우선 복권 뒷면에 자필 서명을 해야 한다. 이는 간단하면서도 매우 중요하고 잊지 말아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메디나카 이사에 따르면 ‘자필 서명’은 당첨 복권의 분실, 도난, 훼손 등 예기치 않는 상황에 마주쳤을 때를 대비할 수 있는 최소한의 방어 수단이다. 메디나카 이사는 '자신이 산 복권이 수억 달러의 가치가 있다는 알았다면 어떻게 해야 하냐'는 질문에 “우선 침묵을 지키고, 곧바로 방송국에 달려오는 건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메가밀리언 복권은 네바다 등 6개 주를 제외한 미국 내 44개 주와 워싱턴 D.C, 미국령 버진아일랜드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 중 오하이오, 인디애나, 켄터키 등 일부 주를 제외한 대다수 주에서 당첨자 공개를 원칙으로 한다. 이날 1등 당첨자 나온 사우스캐롤라이나주도 당첨자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CNBC에 따르면 미국 투자펀드 샤크탱그의 투자전문가 케빈 오리어리는 “1등에 당첨되면 당첨금은 일시불로 받고 최대한 익명성을 유지하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