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감] 최창운 원자력의학원 전 원장 채용비리 불구 재임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10-23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무기계약직으로 채용 특혜 제공...자진 사임 이후 재취업 꼼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감사에서 채용비리로 문제가 된 최창운 한국원자력의학원 전 원장이 재임용된 사실이 드러났다.

23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성중 자유한국당 의원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지난해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원자력의학원 채용 점검(감사)을 실시, 최 전 원장이 특혜 제공한 사실에 대해 징계 조치할 것을 요구했다.

징계 내용에 따르면 최 전 원장은 2015년 8월 17일 직무대행 취임 후 제206차 인사위원회에서 무기계약직 전환 심의 결과 부결(찬성4명, 반대4명)된 별정직 홍씨에 대해 제207차 인사위원에서는 최종으로 무기계약직 전환이 되도록(찬성6명, 반대2명) 특혜를 준 사실이 있다고 나타났다.

또한 최 전 원장은 중대한 착오가 발견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재심의를 지시하고, 재심의에 앞서 인사위원회 3명을 교체했다. 이에 징계위원회에서 최 전 원장은 홍씨에게 인사 특혜를 준 사실에 대해 '견책'이라는 경미한 징계를 내렸다.

최 전 원장은 이후 일신상의 이유로 자진 사임한 뒤 원자력의학원에 재임용 되는 방식을 택했다. 인사특혜를 받은 별정직 홍씨 역시 현재 원자력의학원에서 근무하고 있다. 원자력의학원에 따르면 인사규정 제9조에 의하면 징계로 해임처분 받은 때부터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직원으로 채용할 수 없다고 규정돼 있다.

이에 대해 박성중 의원은 “한국원자력의학원 채용의 공정성을 심대하게 훼손한 것”이라며 “인사 특혜를 준 사실이 명백함에도 재임용 할 수 있었던 미비한 인사규정을 보완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