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주관 '2018 대학 이러닝 콘퍼런스' 오는 31일 강릉에서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18-10-22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9개 대학·21개 업체 참석…'이러닝의 현재와 미래, 이러닝 질관리 방안' 조명

강원대학교 미래광장 모습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전국 69개 대학과 21개 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230여명이 참석하는 2018 대학 이러닝 콘퍼런스가 오는 31일부터 1일까지 이틀간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열린다.

전국대학이러닝협의회(회장교 강원대학교)가 주관하는 콘퍼런스는 대학과 유관기관 간 이러닝 정책방향 공유와 네트워킹 기회 활성화를 통해 미래 교육 콘텐츠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퍼런스 기간 ‘Beyond e-Learning’을 주제로 이러닝의 현재와 미래, 이러닝 질관리 방안이 집중 조명될 전망이다.

이희제 교육혁신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계기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교육 환경 속에서 각 분야의 이러닝 운영 성과를 되돌아보고 미래에 대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며, 상호협력하는 방법들을 찾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대학이러닝협의회는 전국 10개 권역 대학 이러닝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운영회원교 40개교, 일반회원교 240개교 등 총 280개 대학으로 구성돼 있다. 또 대학 간 학점교류, 콘텐츠 공동 활용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대학 이러닝의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