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증시포커스] 침체장에도 뭉칫돈 몰리는 '양매도 ETN'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민수 기자
입력 2018-10-19 0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침체장에도 뭉칫돈 몰리는 '양매도 ETN'

  • AJ렌터카 주가 추락에 "경영권 매각 긍정적"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뉴스
▷침체장에도 뭉칫돈 몰리는 '양매도 ETN'
-200개 ETN 가운데 3개 불과한 양매도 ETN 시총으론 19.04% 차지
-양매도 ETN은 콜옵션과 풋옵션을 모두 팔아 옵션 프리미엄으로 이익을 챙기는 상품. 박스권 장시에 유리.
-하지만 주식시장 급락에도 양매도 ETN은 선방. 적게는 0.57%, 많아도 1.69%로 소폭 하락해.
-거래소는 오는 22일 NH투자증권·하나금융투자와 함께 개발한 추가 양매도지수를 선보이기로.

▷AJ렌터카 주가 추락에 "경영권 매각 긍정적"
-SK네트웍스에 팔린 AJ렌터카 주가가 추락하자 증권가에서는 저가매수 기회로 삼으라는 의견을 내놓아.
- AJ네트웍스는 지난달 21일 AJ렌터카 지분 42.24%(935만3660주) 전량을 SK네트웍스에 매도.
-지분 매각일부터 이날까지 하락률은 16.36%에 달해.
-AJ렌터카가 보유해온 AJ캐피탈파트너스 지분을 AJ네트웍스에 팔아 258억원을 현금화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가 상승해.

▷베트남부동산펀드 투자회수에 운용사 “휴~”
-한국투자신탁운용이 10년가량 발목을 잡혀온 베트남부동산펀드 투자금 회수 본격화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 월드와이드 베트남 부동산개발 특별자산1' 펀드 이익초과분배금 174억원을 오는 11월 8일 주주에게 나눠주기로 해.
-베트남 현지 오피스빌딩 매매시장이 공급과잉에 시달리며 매각 시기 늦어져.

▲주요 종목 리포트
▷"한국가스공사 현금흐름 개선을 감안하면 우려 제한적"[하나금융투자]
-목표주가 7만4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3분기 영업손실 -1734억원으로 시장 기대치 부합 전망
-11월 요금동결 시 미수금 증가 가능성 존재하나 영향 미미

▷"LIG넥스원 개선 포인트 찾아야"[유진투자증권]
-TICN사업의 매출이 잡힐 2019년 이후를 주목
-3분기 매출액 4260억원, 영업이익 118억원 추정
-투자의견 중립 유지, 목표주가 40000원으로 하향

▲전날 마감 후 주요공시
▷바이오빌은 운영자금 100억원 조달을 목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DGB금융지주는 자회사 대구은행이 운영자금 1000억원 조달을 위해 국내 무기명식 무보증 무담보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신종자본증권)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잇츠한불은 과채류 발효물 제조방법 및 과채류 발효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신세계I&C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3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22.5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액트는 차입금 상환과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진행하려던 211억원 규모 일반공모 방식 유상증자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씨티젠은 최대주주 김병진씨가 계열사 라이브플렉스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LS는 자회사 LS엠트론이 보통주 1주당 1만3300원의 중간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쏠리드는 운영 효율성과 신사업역량 증대를 위해 100% 자회사인 냉방시스템 개발 판매업체 쏠리드벤투스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썬텍이 코스닥시장위원회가 심의 의결한 주권 상장폐지에 대해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고 공시했다.
▷한솔홀딩스는 지분율 유지를 위해 자회사 한솔로지스틱스의 주식 229만8427주를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28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상지카일룸은 재무건전성 제고를 위해 계열회사 케플러밸류파트너스의 주식 115억원어치를 경영자문업체 록팰에 양도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단일판매·공급계약 체결 사실을 지연 공시한 IHQ를 불성실 공시법인으로 지정한다고 공시했다.
▷큐로는 운영자금 20억원 조달을 목적으로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삼부토건은 우진인베스트사모투자합자회사가 회사를 상대로 제기한 주주명부 열람 등사 가처분 신청을 서울중앙지법이 허용했다고 공시했다.

▲주요 뉴스
▷커들로, 무역정책과 관련해 중국이 비협조적이라고 비판
-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중국이 미국의 어떤 요구에 대해서도 답변을 하지 않는다며 비협조적이라고 비판. 또한 중국을 불공정 거래자, 불법적 거래자라고 지칭하며 지적 재산을 훔쳤다고 주장
- 미국의 강한 경제를 바탕으로 중국과의 무역에 제동을 걸 것이라고 강조
▷융커, 미-EU 무역합의 이행될 것
- 융커 EU 집행위원장은 로스 미 상무장관의 미-EU 무역협상 진행이 더디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합의 내용은 이행될 것이라고 밝힘
▷브렉시트 전환기간 연장 가능성
- 영국과 EU의 브렉시트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진 가운데 영국은 EU가 제안한 브렉시트 이행 기간 연장안을 받아들일 용의가 있다고 밝힘
- 바르니에 EU 협상 대표는 브렉시트 전환 기간을 1년 더 연장하는 방안을 영국 측에 공식 제안한 상황
▷퀄스 연준 부의장은 미 경제는 긍정적이며, 잠재성장률이 높아질수록 점진적 금리인상이 필요하다고 강조. 금리인상 목표가 높아진 것은 아니라고 덧붙임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는 새로운 테일러 준칙을 적용했을 때 당장 금리인상이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
▷OPEC은 내부 보고서를 통해 국제유가의 추가 하락을 전망
▷미국 9월 컨퍼런스보드 경기선행지수 0.5%로 예상(0.5%) 부합
▷미국 10월 2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21.0만건으로 예상(21.1만건) 하회
▷필립 모리스 인터내셔널 3Q18 EPS $1.44로 예상($1.28) 상회

▲펀드 동향(17일 기준)
▷국내 주식형펀드 -178억원
▷해외 주식형펀드 -57억원

▲오늘의 증시 일정
▷미국
-실적발표: Intuitive Surgical,
P&G, Schlumberger
-9월 기존주택매매

▷일본
9월 전국 CPI YoY

▷중국
-3Q GDP SA YoY
-9월 광공업생산 M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