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즈협회, 경제정책 신패러다임 제시…17일 ‘중기 경영혁신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10-15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는 ‘2018 중소기업 경영혁신대회’를 오는 17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메인비즈협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중소기업인들의 경영혁신 의지 고취 △현경제정책 기조에 새로운 패러다임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협회는 지난 3월부터 ‘2018 중소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경영혁신으로 종소기업의 획기적인 성공을 이끌어낸 총 10개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했다.

이에 이날 개막식에선 동우씨엠, 대연, 영우티앤에프리드, 휴넷 등에 대한 시상식을 시작으로 대회의 문을 연다.

시상식에 이어선 정례 조찬세미나인 ‘제82회 굿모닝 CEO학습’이 개최된다. 휴넷의 조영탁 대표가 ‘직원 몰입의 비밀! 행복경영과 혁신DNA’라는 주제로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조직혁신’의 중요성을 알린다.

또 ‘중소기업 경영혁신 정책세미나’도 열린다. 여기에선, 공모전에서 수상한 3개 기업의 경영혁신 우수사례가 발표와 함께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권종호 교수의 ‘중소기업 경영혁신촉진법 제정 필요성과 추진과제’ 발제, 전문가 4인의 토론이 이어진다.

협회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악화돼 노동생산성은 대기업 대비 32.4%(2015년 제조업 기준)에 불과한 수준으로 떨어졌다”며 “혁신성장에 새로운 정책패러다임의 도입이 시급한 시점으로, 대회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메인비즈협회 로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