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애신 기자의 30초 경제학] 잘나가는 디카페인 커피 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8-09-27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아이클릭아트 제공]


카페인이 빠진 커피는 앙꼬 없는 찐빵이나 마찬가지인데요. 사람들이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커피는 현대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정신을 깨우기 위해 한 잔, 미팅할 때 한 잔, 점심 먹고 나서 한 잔 등 이래저래 마시다보면 다섯 잔은 쉽게 넘기게 됩니다.

커피를 마시면 마실수록 우리 몸에는 카페인이 쌓이는데요. 카페인은 기억력·집중력·지구력 등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두통, 불면, 신경과민 등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커피를 좋아하는데 카페인이 부담인 사람들은 디카페인 커피를 찾습니다. 카페인이 90% 이상 제거됐음에도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해서 부담이 적기 때문이죠. 주로 카페인 성분에 민감한 사람이나 임신·수유 중인 여성,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즐깁니다.

보통 커피 전문점에서 파는 아메리카노에는 160~300mg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이에 반해 디카페인 커피는 보통 10mg로 카페인 비중이 낮습니다.

시중에 파는 디카페인 음료는 각 제조사와 커피 전문점마다 카페인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미리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