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구준회 2차 사과에도 여론은 냉정 "발등에 불 떨어졌지" "억지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9-26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일 논란 후 사과문 게재했다가 하루뒤 자필 사과문 올려

[사진=구준회 인스타그램]


아이콘 구준회가 2차 사과문을 올렸으나 여전히 여론은 냉정한 상태다.

구준회가 자필 편지를 올리자 누리꾼들은 "발등에 불 떨어졌지(dh***)" "이래서 소속사에서 애들 인스타 못하게 하는구나 ㅉㅉ(cl***)" "억지 사과... 죄송할 짓을 왜 하는지 의문(mi***)" "트집 잡힐까 봐 팬이 제발까지 붙여가며 걱정해준 거 같은데 그걸 이래라저래라 하지 마라로 받아버리네(bk***)" "사과문 작성할 줄 모르네. 진짜 죄송은 할까? 그냥 시키니까 썼겠지 뭐(sc***)" "문제의 심각성도 모르고.. 사과문을 쓸 줄도 모르네(zh***)" "모를 수 있지. 근데 팬이 알려줬잖아. 걱정해서 올린 댓글에 참견 말란 투로 무시한 점에 분노하는 거지(ye***)" "억지로 쓴 게 느껴지네요. 이미 늦었어요(ko***)" 등 댓글로 비난했다. 

지난 25일 구준회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조건 저를 위해 말씀해 주시는 걱정 어린 조언이었는데 상황을 신중하게 인지하지 못했다. 친한 친구와의 대화라고 착각하고 가볍게 생각한 일에 대해 뒤늦게나마 제 자신이 부끄럽고 초라하게 느껴졌다. 가장 먼저 저를 챙겨주셨던 팬분께 경솔하게 답변드린 점 많이 후회하고 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좀 더 성숙하고 신중한 구준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적은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앞서 구준회가 인스타그램에 일본 유명 코미디언이자 영화감독인 키타노 타케시에게 받은 사인을 올리자 한 팬은 "키타노 타케시 혐한 논란 있어요. 관련 글 제발 다 삭제해주세요"라며 걱정 어린 댓글을 달았다. 하지만 구준회는 "이래라저래라 하지 마세요. 예술가로서 좋아하는 거에 아무 문제 없다"며 조언을 무시하는 댓글을 게재했다.

키타노 타케시는 독도는 물론 한국 여배우의 성형 수술 등에 대한 왜곡된 혐한 발언을 해 논란이 된 바 있었다. 

이에 구준회는 "좋아하는 배우여서 다른 정보를 몰랐어요. 팬분들이 친구 같아서 편하게 이야기 나눈다는 것이 이렇게 될지 몰랐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다음부터는 신중하게 소통하는 준회 되겠습니다. 걱정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으나, 비난은 계속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