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평양정상회담 준비위 1차 회의 개최…준비일정 등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8-09-06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종석 비서실장이 위원장…준비위 추진 체계안도 논의

문재인 대통령의 특사로 북한을 방문하고 돌아온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6일 평양에서 개최될 3차 남북정상회담(이하 평양정상회담) 준비위윈회 1차 회의를 개최한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위원장을,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총괄간사를 맡는 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대북 특사단의 방북 성과를 토대로 회담 준비일정과 준비위 추진 체계안 등을 논의한다.

평양정상회담 준비위는 4·27 남북정상회담 후 판문점선언의 내용을 이행하기 위한 '판문점선언 이행추진위원회'를 전환해 구성한 것이다.

판문점선언 이행추진위가 제1차 남북정상회담 준비위로 바뀌어 출범한 조직인 만큼 이번 평양정상회담 준비위 구성은 제1차 남북정상회담 때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

위원장과 총괄간사가 동일한 가운데 1차 때와 마찬가지로 강경화 외교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장하성 정책실장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이에 더해 이번 준비위에는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현미 국토부 장관, 주영훈 대통령 경호처장, 김재현 산림청장이 위원에 추가됐다.

이는 판문점선언 때 합의한 철도·산림 분야 협력의 성과를 구체화할 방안을 이번 남북정상회담에서 논의할 가능성에 대비한 것으로 풀이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