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츠원, 스마트한 골프장 변신 선도…’토탈 IT 솔루션’ 시스템

서민교 기자입력 : 2018-08-28 11:56
-골프장 IT 시스템 개발 집중…국내 100여 개 골프장 및 해외 공급 진행

[이츠원의 GPS 태블릿 서비스. 사진=나라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이츠원’이 골프장 및 레저산업시장 분야에 특화된 ‘토탈 IT 솔루션’ 시스템 개발로 골프장에 새로운 진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골프장 운영 사업에 나섰다.

현재 전체 인력의 90% 이상이 개발진으로 구성된 이츠원은 2005년 회사 설립 이후 13년간 꾸준히 골프장 IT 시스템 개발에 힘써 왔다. 특히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골프장에 필요한 모든 IT 솔루션(ERP, GPS, 키오스크, 모바일)을 독자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약 100여 개 골프장에 시스템을 공급 중에 있다. 최근에는 일본을 포함한 여러 해외 국가에도 골프장 IT 시스템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까지 영역을 넓혔다.

지난해에는 최첨단 IT기술을 활용해 골프장 전체 경기운영과 태블릿 PC, LTE통신망, 최신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손쉽게 골프장 내 카트의 위치 파악을 가능하도록 한 ‘카트관제시스템’을 런칭했다.

현재 이츠원의 스마트한 IT 솔루션은 골프존카운티 직영 골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러한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상반기에는 신안그룹 5개소 골프장, 가평 베뉴지, 오션비치 등 10개 골프장에 시스템 공급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

또 오는 9월 ‘차세대 스마트 프론트 서비스’도 출시 예정이다. 이는 차별화된 멤버십 서비스로 특허 받은 ‘WIFI 리스닝 센서 인식 기술’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에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고객을 인식할 수 있고 고객 별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고객의 골프장 진입 시 스마트폰 자동 인식, 자동 내장 등록 및 라커 번호 발급, 대기 중 티오프 알람 서비스,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통계 데이터 제공 등 다양한 기술을 개발 중이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