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리마스터 쇼케이스 성료

신희강 기자입력 : 2018-08-13 17:34
- 8월 23일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예정

 

카카오게임즈는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지난 11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리마스터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23일 업데이트 예정인 ‘검은사막’의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에 앞서 모험가 150여명을 초청해 혁신적 변화의 모습을 처음 선보인 자리였다. 개발 총괄 PD를 비롯해 리마스터 핵심 개발진이 참석했으며,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PC 게임 사업 본부장과 펄어비스 함영철 사업 실장 등 주요 임원도 함께 자리했다.

행사는 리마스터 핵심 개발진의 키노트 발표, OST 공연, 4K 트레일러 영상 상영과 함께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되는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EZ2DJ, DJMAX 등 리듬 게임 메인 개발자 출신으로 잘 알려진 류휘만 펄어비스 오디오 감독은 키노트 발표에서 이번 리마스터를 위해 독일, 체코, 헝가리의 88인조 풀 오케스트라 등의 레코딩이 진행됐으며, 게임 내 배경음악 100여곡, 총 300분이 넘는 분량을 새롭게 작업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60여명의 성우가 참여해 130개 NPC의 음성도 리뉴얼하는 등 그래픽과 함께 사실감 있는 사운드까지 구현해 냈다고 발표했다.

향후 업데이트 및 개발 방향성 계획도 발표됐다. 김재희 총괄 PD는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 배경 스토리 및 성장 동선 개편 등을 조만간 선보이고, 신규 지역 ‘오딜리타’, 신규 클래스 ‘남자 레인저’, 수렵 콘텐츠 ‘저격 모드’, 부대 토벌 시스템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오는 23일 리마스터 업데이트에 앞서 22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는 ‘8세대 백마’ 탑승물과 리마스터 에디션 ‘라르 아시헨 마구 세트’ 아이템을 100%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55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쿠폰(베스킨라빈스 쿼터)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