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가스공사 GS건설 삼성전기 우리은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8-07-15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5일 주요 증권사가 꼽은 주간 추천종목은 한국가스공사와 GS건설, 삼성전기, 우리은행, 삼성전자다.

SK증권은 한국가스공사에 주목할 것을 권했다. 한국가스공사는 2분기 영업이익 31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대개 적자를 내왔던 비수기에 이례적으로 흑자를 거둘 것으로 점쳐졌다. 발전용 가스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4~5월 가스 판매량은 1년 전보다 31.6% 증가했다. 유가 상승도 호재다.

SK증권은 GS건설도 추천했다. GS건설은 기대를 웃도는 실적을 내놓고 있다. 1분기 매출은 3조1275억원으로 예상치를 12%가량 상회했다. 영업이익도 3898억원으로 예상치보다 280% 가까이 많았다. 해외 매출은 영업이익에 1200억원가량 기여했다. 주택 부문에서는 연간 매출총이익률이 16%에 달할 것으로 추산됐다. 해외 주요 프로젝트도 100% 가까이 진행돼 있다.

KB증권은 삼성전기를 추천종목으로 꼽았다. 세계적으로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시장이 확대되고 있고, MLCC 가격도 오르고 있다. 3분기에는 전장용 MLCC 신규라인이 생산능력을 5배 늘린다. 평균판매단가(ASP)도 5배가량 뛸 것으로 점쳐졌다.

KB증권은 우리은행도 추천했다. 2017년 3분기 실시했던 희망퇴직으로 판매관리비가 크게 감소했다. 예상을 웃돈 대출 성장세와 순이자마진 개선으로 수익성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금호타이어 때문에 발생했던 대손충당금을 환입하면 이익은 더 늘어날 수 있다.

유안타증권은 삼성전자를 추천종목으로 꼽았다. 삼성전자는 정보기술(IT)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올해 주가수익비율(PER)은 6.5배에 불과하다. 해외 경쟁사보다 수익성이 양호하지만, 주가는 저평가돼 있다는 얘기다. 주주친화정책인 액면분할과 배당확대를 실시한 점도 긍정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