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러시아·주변국 제약·에스테틱 진출 교두보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07-09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지 업체와 휴톡스 등 자사제품 공급계약 체결…시장 성장잠재력에 기대감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가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휴온스는 러시아 현지 에스테틱 전문업체 인스티튜트오브뷰티 피지와 6년간 주름개선제 보툴리눔톡신 ‘휴톡스’를 공급하는 약 146억원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러시아 현지 업체를 통해 현지 임상과 품목허가를 추진하고 오는 2022년부터 러시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인스티튜트오브뷰티 피지는 러시아 전역에 에스테틱 클리닉 체인을 운영하는 등 광범위한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다.

휴온스는 우크라이나·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등 주변 CIS 지역 현지 업체와도 휴톡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이에 앞서 CIS 지역 현지 수입의약품 유통전문업체 디엠아이(DMI) 파마슈티컬과 안구건조증치료제 ‘클레이셔’, 국소마취제 ‘리도카인’ 등 자사 주력제품을 5년간 공급하는 71억원 규모 계약도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현지 품목허가를 취득한 후 2020년부터 CIS 지역 내 6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DMI 파마슈티컬은 유럽과 남미 등에서 글로벌 제약사 제품 판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휴온스가 이처럼 러시아와 CIS 지역에 주목하는 것은 중상위층 소비력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성장잠재력 때문이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러시아 등 각 국 현지에서 시장 경쟁력이 높은 품목들을 파악해 추가 공급 계약을 성사시켜 수출 확대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