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한국 조현우의 신들린 선방…축구팬들 "리버풀 와주세요" "레알마드리드로 꺼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6-28 06: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일 유효슈팅 6개 막아내... MOM 선정

[사진=연합뉴스]


'피파랭킹 1위'로 '러시아 월드컵'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독일이 2연패를 달리던 한국에 무릎을 꿇었다. 이날 경기는 골키퍼 조현우의 힘이 컸다.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최종전에서 한국 축구대표팀은 추가시간 연달아 두 골을 터트리며 2 대 0으로 승리했다. 물론 16강 진출에는 실패했으나, 강호 독일을 물리쳤다는 것만으로 축구팬들을 환호하게 했다. 

특히 독일을 무력화시킨 골키퍼 조현우의 활약이 돋보였다. 후반 3분 미드필더 레온 고레츠카가 날린 헤딩슛을 신들린 듯 막은 조현우는 후반 23분 고메스의 헤딩슛을 또다시 막아내 독일 선수들을 무력화시켰다. 이날 조현우는 독일의 유효슈팅을 6개를 막아 무실점 경기를 이끌어내 국제축구연맹이 정한 'MOM(맨오브더매치)'에 선정됐다.

경기 후 축구팬들은 조현우에 대한 격한 반응을 보였다. 팬들은 "레알마드리드로 꺼져(이**)" "키퍼 중에 제일 빛났다. 한국인이라는 게 자랑스럽다. 잘생겼다. 프로 경기 보러 갑니다(bb***)" "형님 제발 리버풀 와주세요. 정말 덕분에 오늘 소리 질렀습니다(남**)" "조현우 이번 월드컵 최대의 수확이다. 이운재 뒤를 이을 향후 몇 년간 믿고 맡길 수 있는 골키퍼를 이렇게 찾아내는구나(랜**)"등 댓글을 달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