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스웨덴 안데르손 감독 "첫 경기 완벽 준비...한국 파악도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18-06-18 0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데르손 감독 "스웨덴 강점에 집중"

야네 안데르손 스웨덴 축구대표팀 감독이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첫 경기 한국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17일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안데르손 감독은 “첫 경기 준비 과정과 경기력 모두에 만족한다”며 “선수들 태도도 좋았고 부상자도 별로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미 선발 라인업도 결정했다는 그는 “오늘 선수들에게 최종 결정을 알릴 것”이라며 “최선의 팀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야네 안데르손 스웨덴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그는 한국팀에 대해선 “한국을 많이 연구하고 분석했다”며 “선수 부상으로 (한국팀에) 변화가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파악했고 시나리오도 여럿 세워뒀다”고 전했다.

안데르손 감독은 “한국은 선수 개개인이 강하고 기술적으로 뛰어나며 빠르다"고 평가하면서도 "우리는 우리의 전략대로 나갈 것이다. 강점에 집중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두 시간 후 안데르손 감독이 있던 자리에 나타난 신태용 감독은 스웨덴전을 앞둔 심경을 묻는 질문에 “나를 비롯해 스태프나 선수단 모두 한 경기를 위해 몸부림치고 있다”며 “국민의 응원이 선수단에 전달되면 아이슬란드가 아르헨티나에 비긴 것 이상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