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중국 '캔톤페어'서 285만 달러 수출 상담 실적 거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용인)김문기 기자
입력 2018-05-14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 관내 기업 '비즈클루' 상담부스[사진=용인시 제공]


용인시는 지난 1~5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춘계 수출입상품교역회(캔톤페어)’에 관내 중소기업 5사를 파견해 286만 달러(약 30억 4380만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는 세계 각국 18만명 이상의 바이어가 찾는 아시아 최대 규모 종합 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213개국 2만5000여개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품목을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에 △아라비카 향 커피 제조업체인 ㈜씨즈커피코리아 △일회용 배수구 필터를 생산하는 ㈜비즈클루 △가습기용 천연 아로마 오일을 생산하는 애드홈 △기능성 칫솔을 생산하는 ㈜엘키맥스 △스마트기기 전용 액서세리 제조업체 스티키가 참가했다.

이 가운데 100%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가습기 첨가제를 선보인 애드홈은,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미국의 아로마오일 판매업체와 일본 가습기 판매업체 등과 30만달러 계약을 성사시켰다.

시 관계자는 “기술력이 우수한 관내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박람회와 수출상담회 등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