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자 전우용 "박진영·배용준이 구원파 신도라는 게 왜 비난받을 일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8-05-02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진영 "성경공부 집회일 뿐…법적 대응하겠다"

[사진=전우용 트위터 캡쳐]


역사학자 전우용이 박진영의 구원파 의혹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2일 전우용은 자신의 트위터에 "박진영과 배용준이 유병언과 같은 구원파 신도라는 게 왜 비난받을 일인지 잘 모르겠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목사가 '남북 정상회담 열리지 않게 해 주십시오'라고 하면 입을 모아 '아멘'을 외치는 사람들도 비난받지 않는 나라에서"라고 덧붙였다.

이날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박진영이 지난 3월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 집회에 참석해 직접 전도를 하고 종교 모임을 진행하는 등 중추적 역할을 맡았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해당 집회에 청해진해운의 대주주 천해지의 전 대표이사 변기춘씨와 박진영과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배우 배용준도 함께였다고 전했다.

박진영은 해당 보도에 대해 "제가 돈 내고 제가 장소를 빌려 제가 가르친 성경공부 집회가 구원파 집회인가. 100명이 제 강의를 듣기 위해 모였고 그중에 속칭 '구원파' 몇 분이 제 강의를 들어보고 싶다고 와서 앉아있었는데 그게 구원파 모임이라고요?"라고 반박했다.

이어 "간증문을 올릴 테니 봐 달라"라며 "내용 중에 법적으로나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당신들의 취재는 합당한 것이겠지만 만약 없다면 저희에게 입히신 모든 피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시게 될 것"이라며 강경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