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남북정상회담은 남의집 잔치"…바른미래당 "드루킹 특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4-26 1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원식 “한국당 발 정쟁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해”

  • 김성태, 사상구청장 예비후보 비서 폭행 사건 항의 방문

  • ​남북정상회담 전날에도…정쟁 이어간 정치권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운데)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에도 정치권은 정쟁을 이어갔다.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특별검사 도입을 요청하는 보수야권의 목소리가 이어졌고, 더불어민주당은 이에 대해 강하게 반박했다. 특히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회의원 시절 보좌관이었던 강성권 전 민주당 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비서 폭행 사건과 관련, 부산 연제구 부산지방경찰청을 항의 방문하는 등 정부여당에 대한 공세의 고삐를 좼다.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7000만 온 겨레가 평화와 번영을 향해 힘차게 발을 내딛는 지금 이 순간에도 오직 국회만 한국당 발 정쟁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 하고 있어 참으로 안타깝다”며 “개헌, 국민투표법, 추경 등 국민들의 삶은 물론, 우리사회의 미래와 직결된 시급한 사안들도 모두 물거품이 되거나 좌초될 위기에 처해 있다. 이 모든 것이 한국당의 무책임한 정쟁, 무한 정쟁이 빚어낸 참담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부산을 향했다.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대한 특검 요구 등 공세에도 문 대통령의 지지율이 오히려 결집하자 ‘미투’ 심리를 저격하려는 의도로 읽힌다. 강 전 예비후보로부터 폭행을 당한 비서가 변호사를 통해 “가해자로부터 성범죄를 당했다고 진술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지만 이를 이용한 정치공세를 이어간 것이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지방경찰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피해 여직원이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물론 인근의 치안센터와 해바라기센터에서까지 일관되게 성폭행 피해 사실을 진술하고, 심지어 폭행사건 전날 밤에도 해운대 모 아파트에서 성폭행을 당했다며 구체적으로 진술했다"고 주장한 뒤 "피해자가 어머니를 만난 뒤 갑자기 추가적인 진술을 거부하는 바람에 불가피하게 조사를 못 하게 됐다는 경찰의 변명은 수사를 회피하려는 핑계조차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대한 특검 요구를 이어갔다.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정책회의에서 특검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민주당을 향해 “정상회담을 앞두고 정쟁을 자제하겠다는 야권에 대해, 오히려 정쟁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라며 “총선에서 선거 부정행위를 규명하자고 하면, 그것은 총선 불복인가. 적반하장도 유분수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앞서 우 원내대표가 특검 요구를 '대선 불복'으로 몰고 간 것에 대한 반박인 셈이다.

반면 민주평화당의 경우 조배숙 대표 등 지도부가 공무원과 언론인 격려차 남북정상회담 메인프레스센터가 마련된 경기 고양 킨텍스를 방문했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또한 이날 상무위원회의에서 “아무쪼록 내일 정상회담이 ‘핵무기와 전쟁이 없는 한반도’, ‘비핵과 평화의 한반도’로 나아가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덕담했다.

한편 남북정상회담을 대하는 태도도 엇갈렸다. 민주당과 바른미래당·평화당·정의당 등은 지도부가 대표실에 모여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생중계되는 남북정상회담을 시청할 예정이지만, 한국당은 “남의 집 잔치”라며 모이지 않기로 했다. 홍 대표는 당일 당사에 출근하지도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