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신임 이사장에 강병길 숙명여대 교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8-04-16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표이사에 최경란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장 임명

[강병길 서울디자인재단 이사장]

서울시는 재단법인 서울디자인재단 이사장에 강병길(65) 숙명여대 산업디자인과 교수를, 대표이사에 최경란(56)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장을 16일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 강 이사장은 홍익대에서 학사·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숙명여대에서 미술대학 학장, 박물관장과 문화원장을 역임했다. 예술의전당 디자인미술관의 예술감독으로 운영총괄을 맡았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총감독, 서울디자인연구소 연구소장을 거치며 국내 최초 업사이클링 대표기관 개관 진행 및 사회적 디자인연구기구의 운영을 총괄했다.

최 대표는 서울대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했다. 미국 UCLA 대학원에서 디자인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국민대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장, '2010 서울디자인한마당' 총감독, '2013 세계디자인 정책포럼' 집행위원장, '2015 광주디자인 비엔날레' 총감독 등을 거친 디자인분야 전문가이다.

[최경란 대표이사]


신임 이사장과 대표이사의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이외 신임 이사와 감사에 각각 김경선(48) 서울대 디자인학부 교수), 신종범(48) 법률사무소 누림 변호사가 임명됐다. 시는 디자인재단이 '시민이 행복한 디자인도시 서울' 구현에 앞장서는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