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박원순, 3선 도전 의식해 강남 재건축 허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4-13 2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들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에서 토론회를 하기 앞서 손을 모으고 있다. 오른쪽부터 우상호, 박영선, 박원순.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인 박영선 의원은 13일 “작년 연말과 올해 초 강남 부동산 가격 폭등 원인은 재개발·재건축을 허가해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라면서 “결국 박원순 시장이 3선 도전을 의식해 강남 표를 잡으려다가 서민만 피해를 보게 됐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JT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후보자 TV 토론회에서 “결국 서울시가 부동산 정책에서 문재인 정부와 엇박자를 낸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가 지난해 부동산 가격을 잡기 위해 8·2 대책을 내놨는데, 이후 9월부터 3개월 동안 강남권 등 15곳에 실질적인 재건축과 재개발 허가가 있었다”라면서 “이것은 문재인 정부에 엄청난 부담을 안겨줬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시장은 재개발·재건축 관련 허가를 9월과 12월 사이에 다 내주고 나서 지난 1월 25일에 슬그머니 ‘문재인 정부에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라면서 “물은 다 엎질러졌는데 뒤늦게 그런 말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남구 균형 발전을 위해 강북 지역부터 먼저 허가를 해주는 게 순서가 맞지 않나 싶다”라면서 “유독 강남에만, 3개월 동안 허가를 해준 것은 상당한 실정”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강남 부동산 폭등 원인은 이명박·박근혜 정부가 부동산 시장 활성화라는 이름 하에 재건축 규제를 대폭 완화했기 때문”이라며 “방금 말한 재건축 허가는 작년이나 재작년, 그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해명했다.

이어 “특히 8·2 대책 이후 9월에 곧바로 서울시와 국토교통부는 태스크포스를 만들어서 모든 것을 협력했다”라면서 “주택 정책에 관해 서울시와 문재인 정부는 싱크로율이 100%”라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