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응원단 본격 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2-12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구성된 광명시의 자원봉사 응원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광명시 북한선수단 응원단은 12일 밤 9시10분부터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과 스웨덴 경기를 관전하며 응원을 펼친다. 

이 자리에는 양기대 시장과 최문순 강원지사를 비롯한 50여명의 광명시 응원단원이 함께 할 예정이다.

경기에 앞서 KTX광명역에서 열린 출정식에서는 광명시 응원단이 수건을 활용한 응원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양 시장은 “북한의 참가로 평창 동계올림픽은 평화 올림픽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광명시와 같은 자발적 응원단 활동에 힘입어 남북한 선수 모두 선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광명시와 광명시 체육회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모집한 자원봉사 응원단에는 현재까지 1700여명이 신청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시는 이날 응원을 시작으로 15일 여자 크로스컨트리, 18일 남자 알파인 스키, 20일 여자 봅슬레이 등 북한 선수단이 출전하는 종목에 참석해 응원을 벌일 계획이다.

한편 양기대 시장은 “평화의 상징인 평창 올림픽을 계기로 남북관계에도 훈풍이 불기 시작해 다행스럽다”며 “지난해 12월 중국 쿤밍에서 만난 북한 대표단과의 약속처럼 스포츠 교류를 통한 인적·물적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