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공정위원장, 한국의 대기업집단 정책 해외에 전파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02-01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상조 위원장, 1~2일 열리는 '2018년 마닐라 경쟁포럼' 기조연설에서 대기업정책 소개

  • 김 위원장, 필리핀 경쟁위원회 고위급들과의 양자협의회에 참석, 공정위의 기술지원 방안 논의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해외 각국의 경쟁당국에 우리나라의 대기업집단 정책을 전파한다.

김상조 공정위원장은 1~2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2018년 마닐라 경쟁포럼'에 참석한다.

마닐라 경쟁포럼은 필리핀 경쟁위원회(2016년 설립)가 최초로 개최하는 국제 경쟁법 포럼이다. 이번 포럼에는 일본을 비롯해 호주, 싱가폴, 홍콩 등 경쟁당국 고위급 인사들과 OECD·세계은행·아시아개발은행 등 국제기구 인사들이 대거 참석, '개도국에서의 경쟁정책'이라는 주제를 논의한다.

김상조 위원장은 포럼에서 '대기업(Conglomerates)과 경쟁정책'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김 위원장은 과거 한국의 사례 등을 통해 과도한 경제력 집중이 국가 및 시장경제에 미치는 역기능을 설명하면서 현재 공정위가 추진중인 대기업집단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대기업집단 정책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시장의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에 미치는 순기능을 역설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위원장은 또 발리사칸(Arsenio M. Balisacan) 필리핀 경쟁위원장을 비롯한 필리핀 경쟁위원회 고위급들과의 양자협의회에 참석해 공정위의 기술지원 방안도 논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