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간 경남도 중, 고등학생 8명 교통사고...의료진 급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신혜 기자
입력 2018-01-23 1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산청군 중, 고교생 8명이 캄보디아 현지서 교통사고가 난 소식을 접하고, 23일 경남도교육청은 현지 지원과 관련한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교육청]


경남도와 교육청, 산청군이 지난 22일 캄보디아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산청 중고교생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

지난 22일 오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시아누크빌로 차를 타고 이동하던 산청중학교 2학년 5명과 산청고등학교 1학년 2명, 태봉고 입학 예정자 1명 등 8명이 교통사고를 당했다.

이들은 현지 봉사와 관광을 위해 2월 1일까지 체류하기로 하고, 캄보디아에 입국 한 직후 짐을 풀기 위해 숙소로 이동하던 길에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로 자매 2명을 포함한 3명이 크게 다쳤고, 중상자 가운데 1명은 현지에서 수술이 힘든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소식을 접한 도는 긴급회의를 열어, 베트남 호찌민 경남사무소장을 캄보디아 현지에 급파해, 정확한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현지를 방문한 피해 학생 가족과 피해 학생 이송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경남도교육청과 산청중학교에 설치한 사고수습상황실에도 도 행정과장과 직원들을 파견해 수습상황을 돕는다. 도는 외교부와 교육청, 산청군 등과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사고 관련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사고 수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남도교육청도 청와대에 우리나라 의료진을 긴급히 파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23일 오후 6시 30분 비행기로 서울대 병원 의료진(단장, 의사 3명, 간호사 1명, 어시스트 2명)이 캄보디아로 출국한다는 통보를 청와대로부터 받았다고 박종훈 교육감은 밝혔다.

의료진은 응급의학과, 신경외과 등 학생들 부상 상태와 관련된 전문의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도교육청은 이미 장학사 2명과 베트남국제학교 교감을 현지에 파견한 상태다.

산청군도 이들 학생의 교통사고 수습을 위해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긴급 상황회의를 열어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또 학부모 대표를 만나 향후 대책을 논의한 데 이어 현지 상황을 파악하려고 문화관광과장 등 직원 2명을 이날 현지로 보냈다.

직원 2명과 함께 캄보디아로 가는 비행기를 타려고 인천공항으로 가는 학생 학부모 5명, 교사 2명 등에게는 군청 버스를 제공하는 등 교통사고를 당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