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올해 최고 인기 품목은 '고성능 그래픽카드'…최다 판매는 마스크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7-12-26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사양게임∙딥러닝∙인공지능(AI), VR 열풍에 고성능 그래픽카드 판매 1위

엔비디아 타이탄 Xp 그래픽카드[사진= 11번가 제공]


11번가가 올 한 해 누적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고 인기상품은 ‘고성능 그래픽카드(결제거래액 기준)’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수량이 팔린 상품은 ‘마스크팩(결제수량 기준)‘이었고, 최다 검색어(검색 횟수 기준)는 ‘나이키’였다.

26일 11번가에 따르면 판매 1위를 차지한 품목은 ‘엔비디아 타이탄 Xp 그래픽카드’다. 이 상품은 최상위 하이엔드 모델로 초고해상도, VR, 딥러닝 등 강력한 GPU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이머나 전문가들의 수요가 높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 열풍이 불어 컴퓨터 관련 기기도 판매량이 늘었다. 그래픽카드의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해(2017년 1월 1일~11월 30일 기준) 대비 67% 성장했다.

아울러 ‘욜로(YOLO)’ 트렌드 확산으로 여행과 항공권 상품도 인기가 높았다. 상위 20개 내에 들어간 상품도 4개에 달했다. 각각 ’현대카드프리비아 해외항공권(2위), 노랑풍선 해외항공권(8위), 모두투어 해외항공권(16위), 와이페이모어 해외항공권(18위)’ 등이다.

더불어 설·추석 등 선물시즌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구매도 높아져 ’신세계상품권(3위),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12위), 롯데백화점 모바일상품권(14위)’ 등이 상위에 올랐다.

가장 많은 수량이 판매된 상품(결제수량 기준)은 가성비 높은 팩으로 입소문이 난 ‘네이쳐바이 마스크 팩’이었다. 전반적으로 ‘뷰티’, ‘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닭가슴살’(2위), ‘사과즙’(3위) 등도 판매가 늘었다. 또 1인 가구 증가로 ‘편의점 이용권’(15위), ‘냉동볶음밥’(17위), ‘컵라면’(20위) 등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 관련상품이 상위에 올랐다.

그 외 11번가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의 단독제휴로 할인권을 선보인 ‘아웃백 할인권’(6위), ‘황사마스크’(7위), 펫푸드 시장 급성장 영향에 ‘애견간식’(9위) 등이 인기를 모았다.

고객들이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한 인기 검색어 1위에는 ‘나이키’가 올랐다. 2위는 ‘물티슈’였으며 생필품 품목이 많은 편이었다.

장진혁 11번가부문장은 “고객이 주로 구매하는 상품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선제적인 마케팅활동을 앞으로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