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두산인프라코어 휴젤 SK 포스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7-12-25 1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5일 국내 주요 증권사는 두산인프라코어, 휴젤, SK, 현대모비스, LS, 포스코 등을 주간추천종목으로 제시했다.

SK증권은 두산인프라코어, 휴젤, KB금융을 추천종목으로 꼽았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사회간접자본(SOC) 투자를 늘리는 중국시장에서 실적 회복세가 뚜렷하다. 계절적 비수기인 하반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이 기대된다. 회사채 잔여 물량은 5000억원대에 그쳐 유동성 리스크도 크지 않다. 

휴젤은 3분기 실적 부진을 딛고 4분기 실적 정상화를 예고하고 있다. 남미, 러시아 등에 수출도 대거 늘릴 전망이다. 내년 주가수익비율(PER)은 19배 수준이며, 최근 주가 하락으로 가치평가(밸류에이션) 매력도 높다. 

KB금융은 완전자회사로 편입한 계열사 손익이 내년 모든 분기에 반영돼 은행주 중 가장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업종 내 최고 수준의 자본비율을 기반으로 주주환원, 수익성 자산 확대 여력도 크다. 

유안타증권은 SK, 현대모비스, 에스디생명공학을 추천했다. SK의 경우 6200억원에 인수한 SK실트론의 가치가 2조2000억원으로 추산되고 있는 점이 호재다. 정부의 신재생 에너지 정책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SK바이오팜도 내년 기업공개(IPO)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의 중국 판매 정상화로 내년 주당순이익(EPS)을 전년 대비 28%가량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선시 기업가치도 재평가될 수 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바다제비집 마스크팩, 기초화장품, 기능성화장품 전문업체로 한·중 관계 개선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회사의 사업구조 다변화,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도 주가에 긍정적인 요소다. 

KB증권은 LS, 포스코를 추천종목으로 제시했다. LS는 구리가격 상승 기대감, 전선 자회사와 LS니꼬동제련의 실적 개선으로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포스코는 중국 내수수요 증가에 주목해야 한다. 주당 배당금을 8000원으로 유지하고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