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카카오 앱 사용시간 가장 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준호 기자
입력 2017-11-28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0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가장 많은 앱 사용시간을 기록한 회사 앱이 '카카오'로 집계됐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28일, '회사별 앱 사용시간 점유율' 조사에서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페이지, 카카오T 등을 서비스하는 카카오 회사 앱이 지난 10월 한 달 동안 한국인의 앱 사용시간의 19%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와이즈앱 제공 ]


카카오에 이어 유튜브와 크롬을 서비스하는 구글이 18.5%를 차지해 한국인이 사용하는 회사 앱 중 두 번째로 사용시간이 길었다. 네이버 웹툰,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페 등을 서비스하는 네이버 회사 앱 사용시간은 12.9%로 3위로 나타났다. 

네이버의 뒤를 삼성전자는 5.3%, 페이스북이 4.4%, SK가 3.6%, 넷마블이 2.3%를 차지했으며, 이들 상위 7개 기업의 사용시간 점유율은 66%에 달했다.

이번에 실시된 조사 항목인 앱 사용시간은 공개된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앱들의 총 사용시간을 말한다.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없는 OS나 단말 제조사, 이동통신사 앱의 사용시간은 조사에서 제외됐다.

와이즈앱의 이번 조사결과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를 통해 집계됐으며, 신뢰수준은 95%, 오차 범위는 ±0.65%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