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무역협회장 등 민간협회장 인사 관여 안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7-11-13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청와대는 13일 무역협회장 인선을 두고 '청와대 관여설'이 나오는 데 대해 "청와대가 개입할 구조가 아니다"고 말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무역협회장이 왜 자꾸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다"면서 "무역협회 회원사가 1천여개 이상인데 회원사의 직접 선출로 회장을 선출하게 돼 있어 청와대가 관여할 구조가 아니다. 청와대에서는 민간협회 회장의 선임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인호 전 무역협회장이 임기 4개월을 남기고 최근 물러나면서 “정부의 사임 메시지를 받았다”고 한 데다 이날도 청와대가 무역협회장 인선에 관여했다는 취지의 사설정보지가 유통되는 등 인선 논란이 일자 입장을 밝힌 것이다.

이 관계자는 "전 무역협회장이 한 발언 때문에 자꾸 논란이 이어지는 측면이 있는 것 같은데 청와대가 무슨 압력을 넣어서 그분을 조사하거나 감사를 받게 한 것이 아니고, 그럴 만한 이유가 있으니까 하지 않았겠나"며 "우리나라가 어떤 나라인데 감사나 그런것들을 하라고 한다고 하겠나"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청와가 무소불위, 만기친람의 권력을 갖고 있다는 인식을 갖고 있으니 청와대가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 모르는 것도 많고 안하는 것도 많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