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상가-독일 '4차 산업혁명' 전문가 손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진주 기자
입력 2017-11-03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일 볼프강 도르스트 독일 정보통신산업협회 부서장 세운상가 찾아 간담회 개최

독일 정보통신산업협회인 '비트콤(BITKOM)'의 볼프강 도르스트(Wolfgang Dorst) 4차 산업혁명 부서장.[사진=서울시 제공]


독일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한 전문가가 세운상가를 찾아 청년들과 디지털 제조업의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서울시는 4일 종로구 세운상가 '팹랩서울'에서 독일 정보통신산업협회인 '비트콤(BITKOM)'의 볼프강 도르스트(Wolfgang Dorst) 4차 산업혁명 부서장을 초대해 간담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비트콤은 독일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단체로 볼프강 도르스트 부서장은 독일의 4차 산업혁명 정책설계 시스템인 '플래폼 인터스트리 4.0'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책임자다.

도시재생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심제조업 중심지로 탈바꿈하고 있는 세운상가는 '다시 세운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스타트업 단체가 들어서고 있다. 지난 8월 세운상가에 조성된 '메이커스 큐브'에는 17개 단체가 입주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볼프강 도르스트 부서장과 함께 △박원순 서울시장 △세운상가 기술장인그룹 '세운마이스터' 회장인 이정성 장인 △메이커스 큐브에 입주한 반려로봇 제작 기업 '서큘러스'의 박종건 대표 등이 참여한다.

박 시장은 "서울의 4차 산업혁명 플랫폼은 독일이나 미국과 달리 지역산업 기반과 공동체, 유연한 생산방식, 개방형 기술 교류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며 "이런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하부조직까지 아우르는 혁신과 글로벌 플랫폼과의 교류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