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아이오앤코코리아에 30억원 투자…차세대 커머스 사업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7-10-30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0일 서울 상일동 세종텔레콤 본사 대회의실에서 세종텔레콤 김성훈 사업개발실장(사진 왼쪽) 과 아이오앤코코리아 전재훈 대표가 커머스 플랫폼 사업 투자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텔레콤 제공]


세종텔레콤이 아이오앤코코리아(AIO&CO)에 30억원의 투자하고 차세대 커머스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세종텔레콤은 이번 투자로 아이오앤코코코리아의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양사는 아이오앤코의 구축 자원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상품소싱부터 마케팅, 물류, 배송 등을 총 망라한 협력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세종텔레콤이 향후 적극 활용 예정인 아이오앤코의 물류·유통서비스 ‘AFS(AIONCO Fulfillment Service)’는 온라인 쇼핑에 특화된 상품 소싱, 물류, 재고관리, 포장, 라스트 마일 배송 등 전 과정을 통칭하며, 국내외 커머스 사업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김성훈 세종텔레콤 사업개발실장은 “상품 구매·판매 또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물리적 경계가 없어져 보다 더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커머스 사업 진출의 주 목적은 단순한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향후 종합 유무선 통신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것이며, 이에 필요한 유통망 확보,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인공지능(AI), 페이, 데이터 등의 사업으로 확장하는 데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5년 설립된 아이오앤코코리아는 중국 내 대형 커머스 사업자인 징동닷컴, 다링, 샤오홍수 등에 2천여가지의 K 뷰티(Korean Beauty)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 100억을 돌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