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안산시 2017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개최

(안산) 박재천 기자입력 : 2017-10-19 19:28수정 : 2017-10-19 19:28

안산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 안산시가 2017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를 오는 21~22일까지 양일간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과학축제는 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 안산청소년수련관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여기선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는 과학체험부스, 가상현실체험, 드론페스티벌, 3D페스티벌, 친환경체험페스티벌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 경진대회, 공연 등이 펼쳐진다.

체험 및 전시부스는 뛰어난 기업 기술을 바탕으로 학교 과학동아리가 작품으로 구현하는 안산 인벤션 기업전시, 학생 과학동아리의 과학실험 작품 전시공간인 우리학교과학클럽, 취약계층을 위한 로봇 체험, 한양대 캡스톤디자인 청년메이커들의 창의작품 전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진대회는 드론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드론 조종대회 참가 및 관람, 3D프린팅 활용 창작 대회 등이 준비돼 있다 .

과학과의 만남 행사는 로봇과학자로 유명한 한재권 교수 강연, 2007년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상의 주인공 최정훈 교수의 영화 속 첨단과학 강연, 웨어러블 로봇과학자 한창수교수의 연구실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 한양대 재료화학공학과, 로봇공학과 등 5개 학과 공학진로 설명회를 열어 미래 대학생들이 보다 상세하게 장래의 전공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제조혁신 4.0 데모스마트공장 방문’에서는 스마트공장 민관합동추진단의 송병훈 박사가 물리가상시스템 등 독일이 주도하고 있는 최첨단 제조혁신 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시연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기간 상시 운영되는 어울림마당 에서는 ‘청소년이 리드하는 댄스, 보컬, 마술 공연’과 ‘아이언맨과 함께하는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풍선아트’ 등 재미있는 볼거리와 체험도 선사된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