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네이버웹툰, 모바일게임 서비스 맞손...웹툰IP기반 제휴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7-10-18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왼쪽)와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이사가 모바일게임 공동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와 네이버웹툰이 모바일게임 서비스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18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네이버웹툰과 카카오웹툰 IP(지식재산권) 기반 모바일게임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한 공동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웹툰 기반의 모바일게임들을 ‘카카오게임하기’와 ‘네이버웹툰’ 플랫폼을 통해 동시 채널링 서비스와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 전개라는 이례적인 서비스 모델을 선보인다.

특히 파트너사들에게 양사의 보유한 강력한 플랫폼과 이용자 풀을 모두 활용 가능케 한다는 방침이다. 동시 마케팅 프로모션이라는 사업적 혜택까지 제공해 서비스 시너지를 극대화한 사업 모델을 제공한다는 것.

관련 업계에서도 양사가 사업적 이익보다는 게임 서비스 채널 다변화로 이용자들의 접근과 편의를 위한 그 시작점에 함께 섰다는 점에서 주목하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카카오게임에서 보다 다채로운 소재의 게임들을 소개하고, 이용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가능성을 항상 열어두고, 합리적인 사업 구조와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이사는 "네이버웹툰의 우수한 IP들이 보다 많은 플랫폼과 산업에서 흥행을 이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이번 협력의 첫 사례로 네이버웹툰 IP를 기반으로 와이디온라인이 개발 중인 ‘외모지상주의 for kakao’와 ‘노블레스 for kakao’ 동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각 사가 보유한 강력한 마케팅 툴과 역량을 접목해 모범 사례를 만들어낸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