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추석아, 서울에서 놀자’ 추석 연휴 볼만한 공연·전시·행사 총정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은정 PD
입력 2017-09-29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추석 연휴 서울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 및 공연·전시 정보


휴일, 대체휴일, 주말을 합쳐 최대 10일에 이르는 추석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모처럼 찾아온 기나긴 연휴에 마음은 들뜨지만, 도무지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다들 고향으로 발길을 재촉하지만, 나는 굳세게 서울을 지킨다.’이런 분들을 위해 멀리 가지 않아도, 많은 돈을 들이지 않아도, 혼자서도 풍성하게 추석 한가위를 보내는 ‘그레잇’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진=아주방송 ]

[사진=아주방송]

[사진=아주방송]

우선 추석을 맞아 서울 시내 주요 시설에서는 명절 세시풍속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서울돈화문극악당에서는 오는 4일 명절 특별프로그램 ‘추석 놀:음’을 진행합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를 열어 풍물놀이와 백제 공예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10월 5일 하루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한가위 한마당’을 진행합니다. 평양예술단의 북한민속공연과 한가위 전통민속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남산한옥마을에서도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추석 음식을 준비하고 차례를 지내는 풍습과 추석 고유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남산골 추석 모듬’을 개최합니다.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시민청 추석맞이 기념행사’에 들러 공연과 체험 행사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아주방송]

[사진=아주방송]


이밖에도 문화비축기지, 서울로7017, 보라매공원 등 서울 시내 14개 공원에서는 추석 맞이 민속놀이와 공연·전시·영화 상영·투어 등 각 공원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추석아, 서울에서 놀자’영상을 통해 추석 연휴 기간 열리는 △문화체험행사 △공연 △전시 △마켓 관련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알찬 계획을 한번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편, 다양한 10월의 문화예술프로그램 일정이나 더 세부적인 내용은 서울문화포털과 각 해당 기관 홈페이지, 120 다산콜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