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SK이노베이션 삼성전기 현대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30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국내 주요 증권사는 30일 주간추천종목으로 SK이노베이션, 삼성전기, 코미코, 현대자동차, 한전기술, 휴젤을 꼽았다.

유안타증권은 SK이노베이션, 삼성전기, 코미코를 추천했다.

먼저 SK이노베이션에 대해서는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 요인으로는 국제유가 상승 국면 진입과 글로벌 정유설비 과잉 부담 우려 해소, 올해 2분기 파라자일렌(PX) 업황 회복 등을 꼽았다.

삼성전기의 경우 1분기부터 경영효율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또 2월 중순부터 계열사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S8에 본격적으로 부품을 공급한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듀얼카메라를 경쟁적으로 채용하는 점도 호재다.

이 증권사는 반도체 세정 및 코팅 전문업체 코미코도 추천했다. 코미코는 현재 글로벌 주요 반도체 업체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인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등과 거래 중이다. 최근 반도체 산업 호황으로 반도체 증착공정이 많아지면서 세정 및 코팅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현재 총 매출의 6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이 중 30%가 미국에서 나와 현금 흐름이 안정적이다. 1분기 조정 주가 수익비율이 9배 수준으로 저평가돼 있다.

KB증권은 추천종목으로 현대자동차, 한전기술, 휴젤을 제시했다.

이 증권사는 "현대자동차의 1분기 실적은 중국 판매 부진과 리콜 관련 일회성 비용을 감안하면 어닝서프라이즈에 해당한다"면서 "중국 판매 부진 영향이 2분기에 확대될 수 있지만 연이은 신차 출시로 실적 개선 효과가 더 클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올해 1분기 현대자동차의 영업이익은 1조2508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8% 줄었다.

한전기술은 모회사인 한국전력이 영국 원전 사업에 참여하며 수주 기회가 커질 전망이다. 또 기존 매출 대비 추가 매출 비중이 유틸리티 종목 중 가장 크다. 

코스닥 상장사 휴젤의 경우 올해 1분기 258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공장 가동으로 물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었고, 수출 부문이 예상보다 더 빠르게 성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